Trotsky의 모순세계

  모니터와 키보드를 앞에 두고 느긋하게 명상하고 무언가를 남기기 위한 작업을 할 여력이 부족한 요즘이다.

  다니던 학원을 자의적으로 박차고 나선 까닭인지... 아니면 마침 나선 시점이 제대로 학원가 불경기를 만났음인지... 아니면 자리들이 있음에도 내 나이나 경력에 컨택하기가 어려운 것인지 알 수 없지만 한 달 이상 백수로 잘 놀고 있는 중이다. 주말에 심판학교 내진 심판배정을 받아 다닌 것을 제외하면 주중에 이렇다 할 쏘다니는 일은 거의 없다 해도 무방하지 않을지...
  사실... 명지전문대와 KBO, 대한야구협회, 국민생활체육협의회가 협력해서 만든 [야구심판 양성과정] 전문과정에 참가했는데, 심판배정 관계로 전체 교육일정 중 며칠 출석하지 못한 것이 아쉬움이 컸다. 이른바 [개근모드]로 참석했다면 지금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심판으로서의 역량에 어느 정도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었을지 생각해 볼 여지가 있었을 텐데... 학원일에 치이느라 몇 달 동안 실전에 나서지 못했던 여파를 근자에 보았던 터라 교육과정을 모두 챙길 수 없었던 것은 못내 아쉬울 뿐이다. 결국 출석에 허덕이며 수료증 얻는 것에 급급했을 뿐이라는 인상을 남긴 듯 해서. 

  그래도... 지난 주에는 [신세기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리빌드> 두번째 작품 : [파]를 두 번이나 보았으니 제법 쏠쏠한 재미였다고 할까... 그것도 강사로 일하고 있으면 도저히 찾아갈 수 없는 저녁 시간대에 본 것이니... 다른 일이 잡히지 않으면 이번 주중에 한 번 더 볼까도 생각 중인데... 하지만 몇 년 전 세 번을 보았던 [인랑]에 비하면 스토리 해석에 어려움은 덜한 편이라(TV판 DVD 모았고 예전에 해적판 비디오 숱하게 보았던 까닭에) 어쩌면 다른 넘으로 관람메뉴를 바꿀지는 모를 일이긴 하다.
  하나 더 다행이라고 하자면 그곳을 나오고서 그간 연락하고 지내기 어려웠던 이들 중 몇 사람과 자리를 함께 할 수 있었다는 것도 있겠다.

  스터디는 다음 주에 재개 예정이라 그전에 좋은 날 찾아서 서울 밖을 다녀오고는 싶은데 귀차니즘은 여전하다. 요즘처럼 학원강사로서의 비전잡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스터디를 지속해야 하는지도 의문이긴 하지만 그냥저냥 뻗어 있을 수는 없으니까. 나름 교재를 읽으면서 노트정리는 해 가는 중이지만, 막상 요즘은 내용정리보다 문제에 대한 풀이능력을 더 높이 사는 것 아닌가 하는 분위기를 느끼고 있어서 다소 맥이 풀려 있는 중... 

===========================================================
  오래간만에, 그동안 하나 둘 씩 모아들인 DVD의 포장비닐을 뜯고 그 중 하나를 어제 새벽에 돌렸다. [스트레인저 : 무황인담]이라는 일본의 극장판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얼마 전 케이블 TV에서 한번 방송한 터라 신선감을 잃긴 했지만 그때는 중간에 까먹은 부분도 있었고, 무엇보다 고시원 쪽방에서 보다 보니 소리며 음악에 대해 비중을 싣지 못한 것도 있었기에 비록 노트북 모니터와 헤드폰에 의지한 감상이었지만 오디오까지 포커스를 맞춰 볼 수 있었던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다는 생각이다.

  이제 남은 것들 중에 어떤 선택을 들어가야 할까... 어찌어찌 쌓인 것들은 제법 되는데 플레이 클릭을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을지... 구입 시의 설레임을 과연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불안과 초조함도 한몫을 차지하고 있다.
BLOG main image
Trotsky의 모순세계
존재하는 모든 것은 왜곡과 모순에 가득차 있다. 그렇다고 포기할 자신감은 없어서 사는 것이라 여기고 있는 이의 이야기...
by trotzky

카테고리

모순을 인정하자 (551)
낙서(일기) (446)
베낀글들... (5)
스크랩 보관글들... (42)
심판(야구)일지 (13)
야구 이야기 (7)
감상-소감 목록 (7)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