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tsky의 모순세계

  일주일 중 유일하게 공강도 많고, 제법 있는 공강시간을 다른 작업들에 나름 할애할 수 있는 유일한 하루인 수요일(다른 사람들에게는 그 나름의 의미가 있는 하루일지도)이었다.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의 학교 중간고사에 대비해 주는 수업, 뭔가 새로운 것을 전해주고픈 마음은 많지만 결국 내신성적에 희비가 엇갈리는 이들에게 불만이 없도록 하기 위해 한두 개 학교의 기출문제를 풀어주며 몇 가닥의 파생되는 문제유형 설명해 주고, 내친 김에 단원별 문제출제 유형을 정리해 주지 않으면 안 되는 수업 패턴이 즐거울 까닭은 없다. 물론 학생이나 학부모, 아마도 원장도 그러한 패턴을 더 원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겠으나 말이다.

  중3외고대비반에서의 정규진도수업, 배정된 주 4타임의 수업 시수 중 2타임은 내신대비문제풀이로 가고 2타임은 정규진도수업으로 나간다고 했지만 그래도 질문할 것이 필요하거나 하면 언제라도 하라고 운을 떼주고 필요하다면 일요일 오전 타이밍을 잡고 보강을 할 수도 있다고 시간안배에 대한 언질을 주었다. 내용은 평이하게 진행한 편... 다른 단원과 달리 단독으로 쓰일 가능성은 높지 않은 대신 다른 영역들의 내용과의 연관성만 떠올리면 되겠다 싶어 편하게 진행한 편이었다.

  정규수업 전에 보강을 진행한 관계(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한 명을 대상으로 한 시간 동안 칠판에 판서하면서 설명은 여럿을 상대하는 것과 똑같이 하는 것은 상당한 부담이다)로 식사를 하지 못해 수업 후 공강시간에 밖에 나가 한 끼 식사를 해결하면서 심판부 배정담당 부회장님과 통화했다. 오늘 "입이 가벼운, 정확하지 못한 대처가 부족한 이에게 대한 주의보"를 띄운 것에 대한 이야기하고 이번 주부터의 배정받기 어려운 시간대와 그 외 변수 등에 대한 언급을 주고받았다.

  어제는 퇴근길에 드디어 스터디 주관자와 통화... 본인이 일하고 있는 학원에서의 업무가 더 늘어나다 보니 스터디를 주관하면서도 출석을 자주 하지 못하는 점에 대한 미안하다는 코멘트를 듣고 앞으로의 이쪽에서의 변수에 대한 대화를 나눌 기회를 만들고 싶다는 이야기로 통화는 종료.

  일단 이곳에서는 적어도 중간고사를 마무리하는 시점까지는 근무하는 것이 도리겠다는 데에는 서로 공감, 아울러 5월 하순의 한국사인증대비반(주중의 학급들과는 별개로 진행)에 대한 수업종료 시점에 대한 언급도 나누었고... 떠나기 전에 새로운 자리를 확보해 두는 건과 떠나기 얼마 전에 퇴사를 통보하는 것이 나을지에 대한 생각도 간단히 나누었다. 만약 그분이 일하는 곳으로 이직이 가능해진다면 평상시에도 심판배정을 받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것에 대해 사전에 배정담당 부회장님과 대화를 나누기는 했지만 그래도 기왕 바쁘게 살고자 한다면 내가 하고 싶은 일도 하면서 바쁘게 사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요즘은 신문기사(라고 해 봐야 인터넷 블로거뉴스 정도, 신문사 사이트를 들어가서 기사를 읽은지도 몇 달 된 느끼)를 보는 것이 싫어질 때가 많다. 학생들에게는 시사에 대한 감각을 잃지 말라고 조언도 해 주기는 하지만 자칫 왜곡된 정보를 진실로 믿게 될 때의 피해를 입을까 걱정되기도 하고... 정작 나 자신은 정보에 어두워지는 것이나 아닌가 하는 불안감도 뭉게뭉게 모드이다.

  내일은 풀타임 수업... 과연 오전에 아이쇼핑 내지 정말 지르고 싶은 것에 대한 지름을 행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까... 며칠 째 계속 오전에 일어나지 못한다는 부분이 부담이다.
BLOG main image
Trotsky의 모순세계
존재하는 모든 것은 왜곡과 모순에 가득차 있다. 그렇다고 포기할 자신감은 없어서 사는 것이라 여기고 있는 이의 이야기...
by trotzky

카테고리

모순을 인정하자 (551)
낙서(일기) (446)
베낀글들... (5)
스크랩 보관글들... (42)
심판(야구)일지 (13)
야구 이야기 (7)
감상-소감 목록 (7)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