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tsky의 모순세계

  이번 주 들어 두번째, 방에서 노트북 앞에 앉아 작업을 했다. 책들 한 무더기를 옮기는 일이 쉽다고 할 수는 없는 상황... 전에는 두세 번 정도 옮기면 바로 작업을 할 수 있었는데 요즘 들어 한 번 작업을 하려 치면 여섯 번씩 좌우로 움직여 줘야 하고 다시 정리해야 하는 반복... 그렇게 앉고 나면 무엇을 해야 할지 잊어먹는 경우도 종종 있다. 예전 같으면 작업을 하건 게임을 하건 뭔 상관일까도 싶었는데 요즘처럼 밀리는 것들이 느껴질 때면...
  중간고사 대비 기출문제 묶음(중학교)을 한 학년, 한 지역, 일년치 분량을 마무리지었다. 아직 두 해 정도 분량, 다른 학년들 것도 더 해 두어야 하고 그것들을 단원별로 묶는 작업도 하게 되면 앞으로도 방에서 몇 번은 더 밤을 새다시피 보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학원에서 공강시간이나 교재연구에 들일 시간에 해야 하는데 요즘의 몸상태로 감당해 낼 수 있을런지(아침 여섯 시 정도에 눈이 감겨져서 정오 쯤 되면 일어나지던 것이 요즘은 어림도 없다)...

  화요일에 책 세 권을 지른 것이 수요일에 도착, 오늘 신혼여행에서 돌아온 동료 선생님에게 드렸다. 이미 전에 내가 읽으려고 사두었던 것들이라 한 권씩 더 구한 셈이니 다소 중복인 셈이지만 아예 안 읽은 것을 읽으라고 권하는 것도 아니다 싶어 확실히 괜찮다 싶은 느낌이 드는 것으로 중복 구매한 것이었다. 고맙다고 하시니 마음 한켠에 부담은 덜게 된 느낌이다. 
  같은 날 지르려다가 배송도착 시기 때문에 따로 지른 인디 음반들은 늦어도 다음 주 정도에 도착할 듯... 리핑이 잘 되어야 할텐데 하는 고민이 벌써부터 밀려올라온다(지난 번 장기하와 얼굴들 싱글이 노트북에서 리핑이 안 되서 DVD 외장 라이터기를 꺼냈느라 법석을 떨었던 것을 생각하면... ㅡㅡ;;;). 
  지난 일요일 강남 교보와 코엑스 에반레코드에서 [개와 늑대의 시간] DVD를 발견했다. 워낙 많은 이야기를 들었던 것이라 지를까 말까를 고민했는데 그날 지른 것은 결국 [카우보이 비밥] 극장판 하나 뿐... 공간의 압박이라는 한숨을 쉬면서도 웬지 아쉬운 느낌이 진했는데 출근 후 리뷰 몇몇을 보면서 지를 만한 가치가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넘치기 시작한다. 내일, 또는 늦어도 다음 주가 지나기 전에 오프라인 매장을 다시 한 번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다(온라인에서는 7만원 미만에 팔던데 일요일 보았을 때는 그 액수보다 한참 아래인 듯 싶어서).

  출근 전에 광화문 교보에 들러 교재연구를 위한 책(숨마쿰라우데 한국근현대사) 한 권과 자잘한 문구류 몇을 구입.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신간이 들어오길 기다렸는데 다시 휴간에 들어간 것인지 눈에 계속 안 들어온다. 지난 해에도 그러더니 사라진 것일까? 

  2회 WBC(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인비테이셔널)이 끝나고서도 뒷이야기가 많은 듯 싶다. 최근 몇 년 들어 부쩍 피곤해진 까닭에 MLB 경기도 제때 못챙겨보는 처지에 경기 외적인 부분에 지나친 감정이입을 피하려 하기에 관심을 부러 멀리했는데 심판일지를 쓰는 팀블로그나 다음-네이버 등은 난리도 아닌 듯 싶다. 그러는 사이에 친애하는(?) MB가카와 그 무리들이 원하는 정국을 형성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었던 모양이다. YTN, MBC에서 자신들을 비판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방송을 담당했던 이들을 이 핑계 저 핑계로 잡아들인 것을 봐도 그러니... 그래서일까, WBC를 보는 내내 한편으로는 선수들(이쪽 저쪽 안 가리고)의 열정어린, 파인플레이 하나하나에 감동하면서도 마음이 편치 않다.

BLOG main image
Trotsky의 모순세계
존재하는 모든 것은 왜곡과 모순에 가득차 있다. 그렇다고 포기할 자신감은 없어서 사는 것이라 여기고 있는 이의 이야기...
by trotzky

카테고리

모순을 인정하자 (551)
낙서(일기) (446)
베낀글들... (5)
스크랩 보관글들... (42)
심판(야구)일지 (13)
야구 이야기 (7)
감상-소감 목록 (7)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1:06